이용약관 및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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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마톡이 운영하는 https://matalk.co.kr(이하 "웹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웹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정의)

① "웹사이트" : 문서/서식 및 관련 콘텐츠를 서비스를 목록으로 하는 서식/양식 전문 포털 사이트입니다.

②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웹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웹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웹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웹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웹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웹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웹사이트"에 송신하여 "웹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 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4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콘텐츠, 광고 또는 기타 "웹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② "웹사이트"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웹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웹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웹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서비스의 중단)

① "웹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웹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웹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웹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웹사이트"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6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웹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웹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웹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이용 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웹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웹사이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웹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웹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웹사이트" 사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웹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7일간의 소명 기회를 드립니다. 본인의 의도와 상관없이 회원 정보가 삭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이므로 해당 기간 안에 관련 사항에 대한 의견을 웹사이트에 개진하고 소명의지가 없거나 소명 기회를 무시하였을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8 (서비스 신청)

"웹사이트" 이용자는 "웹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를 신청하며,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서비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문서/서식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환불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에 대한 확인

4.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웹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9 (서비스 이용의 성립)

① "웹사이트"는 제9조와 같은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서비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웹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웹사이트"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서비스 신청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웹사이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0 (서비스 공급)

① "웹사이트"는 이용자와 서비스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결제 승인이 있는 날부터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한 콘텐츠에 대해 이용방법, 관련 프로그램, 이용 안내 등을 명시합니다.

 

 

11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웹사이트"에 통보하고 "웹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2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웹사이트"는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웹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웹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웹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웹사이트" 사이트 운영을 방해하는 트래픽 증가 행위

 

 

13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웹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웹사이트"에 귀속합니다.

1. 웹사이트의 사전 허가 없이 웹사이트의 서비스 저작물을 직, 간접적으로 변조, 복사, 배포, 출판, 전시, 판매 하거나 상품제작, 인터넷, 모바일 및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② 웹사이트의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이 직접 게시물을 작성할 때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준수하여서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1. 회원 또는 제휴회사에서 등록한 게시자료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는 어떠한 경우도 제3자와 회원 간, 또는 제3자와 제휴회사간의 법적인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서비스 면책사항)

①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웹사이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웹사이트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웹사이트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웹사이트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원은 웹사이트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등록 항목(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및 비밀번호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웹사이트는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웹사이트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웹사이트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⑧ 웹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웹사이트 서비스(제휴관계 포함)를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문서서식 샘플은 문서작성을 위한 참고자료 용도로 제공되는 것이므로 자료 활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손실 또는 손해는 이용회원의 책임이며 웹사이트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5 (분쟁해결)

①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웹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웹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재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납품하여 이익을 취하는 경우 법정 대리인을 통한 저작권리를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고, 고소를 통하여 제기될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피해액을 청구합니다.

 

 

16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웹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웹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17 (기타)

위반 사항 및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이 발생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마톡 개인정보 처리방침



 

마톡(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4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은행계좌정보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5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2.관리적 조치 : 외부접근통제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책임자 : 대표 이사

․ 연락처 :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시행일)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03. 09부터 적용됩니다.

위치 정보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마톡(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 서비스에 대해 회사와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이하 "이용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그리고 기타 필요한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법률이나 위치기반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약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③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최소 7일 전에 회사의 홈페이지 등 기타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④ 단, 개정되는 내용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3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4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직접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수집한 이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현재 위치가 포함된 지역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위치정보를 활용한 정보 검색결과 및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추천

② 생활편의를 위한 위치 공유, 위치/지역에 따른 알림, 경로 안내

③ 위치기반의 콘텐츠 분류를 위한 콘텐츠 지오태깅(Geotagging)

④ 위치기반의 맞춤형 광고

 

 

5 (서비스 이용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는 무료입니다.

단,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이용자가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6 (서비스 이용의 제한·중지)

①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사정 또는 법률상의 이유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위치기반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변경·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단, 위 항에 의한 위치기반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사 홈페이지 등 기타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7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철회된 범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파기합니다.

③ 이용자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충족하는 기술적 수단을 마련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않습니다.

1. 이용자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2.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8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본 약관에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지합니다.

④ 단, 아래의 경우 이용자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지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 단말장치 외의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⑤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9 (법정대리인의 권리)

회사는 14세 미만의 이용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이용자 및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본 약관 제7조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10 (8세 이하의 아동 동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6조2항에 해당하는 자(이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피성년후견인

3.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②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11 (손해배상)

회사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12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위치기반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 및 위치기반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3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의 해결을 위해 이용자와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전항의 협의에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해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해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4 (위치정보관리책임자 정보)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이용자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담당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담당자 : 대표 이사

연락처 :

 

 

15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03월 09일부터 시행됩니다.

책임의 한계와 법적 고지

1. 책임의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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